Product Info

  • 원제: Bible Study Notes
  • 지은이: Anita S. Dole
  • 옮긴이: 배제형
  • 출판일: 2016년

성경공과 성장반 2

다운로드 성경공과 성장반 2 - 제1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성장반 2 - 제2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성장반 2 - 제3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성장반 2 - 제4권 PDF

책소개

이 책은 성경의 깊은 뜻을 전문가의 도움 없이 자신 스스로 이해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읍니다. 또한 2-6명 정도의 성경 그룹 모임이라면 혼자 만의 이해보다는 비슷한 년령, 비슷한 학력, 또는 비슷한 전문 직업이 모이는 관계로 각자의 의견 교환으로 인해 보다 더 빠른 이해의 속도와 흥미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영문판인 Anita S. Dole여사의 Bible Study Notes는 기념 출판용인지라 성경의 순서에 따라 6권의 책으로 편집되고 있으나 한국어판은 원저자의 취지 그대로 매주 1회 4년을 성경 공부의 한 주기가 되도록 4권으로 재편집하씀는데, 다시 각 권에는 6반(수준)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제 1권 제5반, adult class만을 가지고 성취반, Advance Class 2로 명칭을 바꿔 재편집한 것입니다. 이 책을 잠간 읽었을 때 자기의 수준에 맞지 않으면 다른 책을 먼저 읽기 바람니다.

수많은 기독교인들이 승천하신 예수께서 “구름을 타고” 오실 그 날을 오래 전부터 애타게 기다려 왔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영의 구름에 이미 오셨기에 아무리 자연계의 하늘을 쳐다본들 헛수고 일 뿐입니다. 그분의 오심은 상응으로 씌어진 말씀(the Word)의 글자에 담긴 속뜻을 밝히 알 수 있게 해줌으로 성취되었읍니다.

이 속뜻(inner sense)의 파악은 상응(correspondence)의 언어를 이해하여야만 가능해집니다. 말씀의 전부는 아니지만 상당히 많은 분량의 성서 해석과 그에 따른 참 교리가 주님으로부터 천국을 통해 이마누엘 스웨덴볽의 저서에 담겨 천천히 인류에게 전달되고 있읍니다.

말씀을 깊이 있게 정독하시고 싶은 성서 독지가에게 도움을 주고저 위 선견자의 저서를 기초로 본권은 편집되고 있읍니다.

이 책에서 다루지 않는 성서, 즉 욥기, 잠언...바울 서신 등등은 여러분 스스로의 이해의 범주에 있어 선견자의 도움이나 여느 누구에 의한 별도의 강론이 필요 없는바 각자 읽어 숙지하기 바랍니다.

이 책이 선택한 성서는 공동번역인데 그 이유는 읽기가 더 용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일뿐입니다. 그러나 상응에 의거한 해석은 직역된 글자여야 가능하므로 다른 번역 성경도 사용하고 있읍니다.

더 많은 자료는 www.baysidechurch.org사이트를 방문하여 취득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