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nfo

  • 원제: Bible Study Notes
  • 지은이: Anita S. Dole
  • 옮긴이: 배제형
  • 출판일: 2016년

성경공과 가정 예배

다운로드 성경공과 가정 예배 - 제1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가정 예배 - 제2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가정 예배 - 제3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가정 예배 - 제4권 PDF

책소개

이 책은 성경의 깊은 뜻을 전문가의 도움 없이 자신 스스로 이해하고 예배드리고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읍니다.

영문판인 Anita S. Dole여사의 Bible Study Notes는 기념 출판용인지라 성경의 순서에 따라 6권의 책으로 편집되고 있으나 한국어판은 저자의 취지 그대로 매주 1회 4년을 성경 공부의 한 주기가 되도록 4권으로 재편집하씀는데, 다시 각 권에는 6반(수준)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제1권 가정 예배를 위해 부모에게, Notes for parents 만을 모아 가지고 편집한 책입니다.

이 책, 가정 예배 (Home Worship)편은 부득이한 사정으로 교회 예배에 참석못하거나, 또는 가정 예배의 중요성을 감지한 부모들을 위한 설교 자료이므로 이 자료에 주님께서 가르쳐 주신 기도와 필요시 찬송 까지 곁들이면 가정에서도 주님을 향한 성심어린 예배를 훌륭히 꾸려가리라 확신합니다.

예배에서의 가장 중요한 순서는 성경을 읽을 때라 사료됩니다. 그 이유가 성경을 읽을 때 주님께서 우리와 가장 묀접하게 있기 때문입니다. 찬양, 찬송, 기도, 헌금, 축도 등등, 어느 예배 순서 보다 더욱 확실하게 하느님의 의지가 담긴 성경 낭독은 예배에서 가장 사랑받는 순서, 영감받는 순서로 자리매김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 책을 에배에서 사용할 경우도 성서 본문은 해설 보다 무척 더 중요함으로 정성 기울이고, 옷깃여민 자세로 낭독하기를 재삼 당부합니다.

성서는 구절이나 문맥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세 의미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 중 기초인 글자의미 “예수의 겉옷”에 해당되는데 이 의미는 누구나 알 수 있고 지상의 모든 교파가 자기들에게 적합하도록 찢어 다시 꿰매는 것이 허용되고 있는 성서 지식입니다.(요한복음 19장 23-24절) 그러나 영적 의미는 “예수의 속옷”입니다. 이 옷은 “위에서 아래까지 혼솔 없이 통으로 짠 것”으로 여느 학자나 교파가 찢고 꿰매지 못하게 섭리된 지식이고, 인간의 거듭남을 위한 지식을 알려 줍니다. 가장 깊은 의미인 천적 의미는 주님 자신에 관한 사항들, 특히 주님께서 신성화 하신 과정의 설명도 포함되여 있읍니다.

이 책에서 다루지 않는 성서, 즉 욥기, 잠언...바울 서신 등등은 거의 자연적 의미의 범주내에 있어 여러분 스스로 이해가 가능하여 선견자의 도움이나 여느 누구에 의한 별도의 강론 내지 주석이 필요 없는바 각자 열심을 내어 읽어 정독하면 각자의 신앙 성숙을 위해 주님의 가르침이 별도로 있을 것이라 사료됩니다.

이 책이 공동 번역 성서를 사용하는 이유는, 처음 성겨을 대하는 이들의 경우, 읽기가 더 수월한 것같이 여겨졌기 때문에서 입니다. 그러나 상응적인 해석과 이해를 위해서는 가능한 원어에 근접된 완벽한 직번역이 요구되므로 개역 성경 또는 영문 성경을 사용할 때도 상당히 많습니다. 그 이유는 의역이 심할 경우 상응에 의한 해석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www.baysidechurch.org 사이트를 방문하면 성경의 합리적 이해를 위한 더 많은 자료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