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nfo

  • 원제: Bible Study Notes
  • 지은이: Anita S. Dole
  • 옮긴이: 배제형
  • 출판일: 2016년

성경공과 기초반 1

다운로드 성경공과 기초반 1 - 제1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기초반 1 - 제2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기초반 1 - 제3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기초반 1 - 제4권 PDF

책소개

이 책은 성경의 깊은 뜻을 전문가의 도움 없이 자신 스스로 이해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읍니다. 또한 2-6명 정도의 성경 그룹 모임이라면 혼자 만의 이해보다는 비슷한 년령, 비슷한 학력, 또는 비슷한 전문 직업이 모이는 관계로 각자의 의견 교환으로 인해 보다 더 빠른 이해의 속도와 흥미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씁문판인 Anita S. Dole여사의 Bible Study Notes는 기념 출판용인지라 성경의 순서에 따라 6권의 책으로 편집되고 있으나 한국어판은 저자의 취지 그대로 매주 1회 4년을 성경 공부의 한 주기가 되도록 4권으로 재편집하씀는데, 다시 각 권에는 6반(수준)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제 1권 제1반, primary class만을 가지고 기초1반, Basic Class 1으로 명칭을 바꿔 재편집한 것입니다. 이 책을 잠간 읽었을 때 자기의 수준에 맞지 않으면 다른 반을 먼저 읽기 바람니다.

성서 중에서 하느님의 말씀(the Word)은 세 겹의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기초인 글자적 의미는 성서 글자를 통해 직접 전달되고 있을 뿐아니라 나머지 더 깊고 더 높은 수준의 두 의미들을 우리에게 가르치는데 있어 그릇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성서의 기록을 머리에 담아 두지 않는다면 더 심오한 의미 파악은 불가능합니다. 다시말해 주님의 인간과의 가장 중요한 연결 고리가 우리 기억 속의 성서 글자이다는 말입니다. 그러므로 기초반이라 해서 너무 가볍게 생각하지 마시고 본문을 철저히 기억 속에 저장하려 노력하길 바랍니다.

이 책에서 다루지 않는 성서, 즉 욥기, 잠언...바울 서신 등등은 여러분 스스로의 이해의 범주에 있어 선견자의 도움이나 여느 누구에 의한 별도의 강론이 필요 없는바 각자 열심을 내어 읽어 숙지하기 바람니다.

이 책은 공동 번역 성서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읽기가 더 수월하지 않을까 하여서입니다. 그러나 상응적인 해석과 이해를 위해 개역 성경 또는 씁문 성경 (King James Version)을 사용해야 만 할 때도 상당히 많습니다. 의역이 심할 경우 그것에 상응하는 해석이 불가능해집니다.

www.baysidechurch.org 사이트를 방문하면 훨씬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