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duct Info

  • 원제: Bible Study Notes
  • 지은이: Anita S. Dole
  • 옮긴이: 배제형
  • 출판일: 2016년

성경공과 기초반 2

다운로드 성경공과 기초반 2 - 제1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기초반 2 - 제2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기초반 2 - 제3권 PDF 다운로드 성경공과 기초반 2 - 제4권 PDF

책소개

이 책은 성경의 깊은 뜻을 전문가의 도움 없이 자신 스스로 이해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읍니다. 또한 2-6명 정도의 성경 그룹 모임이라면 혼자 만의 이해보다는 비슷한 년령, 비슷한 학력, 또는 비슷한 전문 직업이 모이는 관계로 각자의 의견 교환으로 인해 보다 더 빠른 이해의 속도와 흥미가 더해질 수 있습니다.

영문판인 Anita S. Dole여사의 Bible Study Notes는 기념 출판용인지라 성경의 순서에 따라 6권의 책으로 편집되고 있으나 한국어판은 저자의 취지 그대로 매주 1회 4년을 성경 공부의 한 주기가 되도록 4권으로 재편집하씀는데, 다시 각 권에는 6반(수준)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제1권 제2반, junior class만을 가지고 기초2반, Basic Class 2로 명칭을 바꿔 재편집한 것입니다. 이 책을 잠간 읽었을 때 자기의 수준에 맞지 않으면 다른 책을 먼저 읽기 바람니다.

기초2반의 성경공부의 중점은 해당 본문을 중심으로 역사, 지리, 인물, 시대 환경 등등 글자적 수준에서의 성경을 머리 속에 남아있게 하려는데 있습니다. 이렇게 성서 이야기의 기억을 강조하는 이유는 하느님의 말씀 (the WORD)은 세 겹의 의미를 담고 있는데 그중에서 글자가 그릇의 역할을 담당하기 때문입니다.

하느님의 권능은 성서 글자를 통해서 발휘되며 가장 직접적으로 주님을 뵙는 것은 성서 글자 안에서(하늘의 구름에...) 이루어집니다.(마태복음 24장 30절)

이 책에서 다루지 않는 성서, 즉 욥기, 잠언...바울 서신 등등은 여러분 스스로의 이해의 범주에 있어 선견자의 도움이나 여느 누구에 의한 별도의 강론이 필요 없는바 각자 열심을 내어 읽어 숙지하기 바람니다.

이 책은 공동 번역 성서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읽기가 더 수월할 것 같다는 판단에서 입니다. 그러나 상응적인 해석과 이해를 위해 개역 성경 또는 영문 성경을 병행할 때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의역이 심할 경우 그것에 상응하는 해석이 불가능해지기 때문입니다.

www.baysidechurch.org사이트를 방문하면 보다 많은 자료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